겨울바다 여행 추천 TOP7 총정리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겨울이라기엔 애매하지만, 아직 추운 날씨이기에 충분히 겨울바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도 방역해제를 하는 추세이고, 오히려 겨울보단 따뜻하지만 그래도 추운 날씨이기에 지금 바다 여행을 가는 것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겨울바다-여행-추천

지금부터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겨울바다 여행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겨울바다 여행 추천

겨울바다 여행지를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겨울바다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겨울바다는 찬바람을 맞으면서 그 황량함과 청량함 모두를 가지고 있다고 보고, 사람도 적어서 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힐링을 할 수 있기에 더욱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신기하게 경울바다는 평소보다 더 맑아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울바다 여행 추천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첫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입니다. 새만금 방조제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이곳은 이국적인 경치가 매력적입니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겨울바다 특성상 조금 더 일찍 방문해서 일몰을 보고, 군산으로 나와서 저녁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에 이곳은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이지만 지금은 은근 알려져서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의 위치는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리이며, 연락처는 063-465-5186입니다.

제주도 세화해수욕장

두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제주도 세화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에서 조그마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불리는 이곳은 1980년에 개장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이라서 사람도 별로 없ㅎ었지만 지금은 너무 발전이 되버린 곳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깨끗한 바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해수욕장 근처에 해녀들이 신선한 해산물도 팔고 있어서 은근 먹고, 보고, 놀고 이 3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비행기로 당일치기도 가능한 곳입니다. 제주도 세화해수욕장의 위치는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이며, 연락처는 064-728-7783입니다.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세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입니다. 날씨가 도와줄 때 가면 더욱 좋다고 말하는 곳이기도 하며, 워낙 유명해서 사람들이 끊이질 않는 곳이나 겨울이면 바람이 강해서 사람들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바람이 강하게 불어야 파도가 심하게 치면서 더욱 아름다운 배경이 만들어진다고 하는 곳입니다.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의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입니다.

무창포 해수욕장

네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무창포 해수욕장입니다. 충남 보려에 위치한 이곳은 바닷길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면서 동시에 쭈꾸미도 많이 잡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교통편이 은근 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봄에 간다면 옆에 동백나무 군락지도 멋진 곳이라고 합니다. 무창포 해수욕장의 위치는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이며, 연락처는 041-936-3561입니다.

인천 백령도

다섯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인천 백령도 입니다. 우리에게는 아픔도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나름 우리나라에서 15번째로 넓은 섬이라고 합니다. 주민도 많고, 해병대도 위치한 곳으로 은근 맛집도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더욱 좋은 것이 풍경도 좋아서 아는 사람은 은근히 겨울바다로 자주 간다고 합니다. 인천 백령도의 위치는 인천 옹진군 백령면이며, 연락처는 032-899-3510입니다.

양양 하조대

여섯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양양 하조대입니다. 강원도 양양에서 가장 핫한 장소 중 하나로 명승지로 되있는 곳입니다. 국유지와 사유지, 공유지가 섞인 이곳은 해변의 기암괴석이 멋드리전 장소라고 합니다. 한번 가본 사람은 겨울바다가 매력이라고 합니다. 양양 하조대의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이며, 연락처는 033-670-2516입니다.

울산 강양항

일곱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울산 강양항 입니다. 일출이 아름다운 곳으로 겨울바다가 매력적인 곳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에 부는 바람이 매우 차지만 그 찬바람이 매력이라고 한다. 명성교에서 바라보는 일출이 멋진 곳이라고 합니다. 울산 강양항의 위치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강양리 85-1입니다.

부안 솔섬

여덟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부안 솔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낙조 명소로 용두산 앞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인 이곳의 매력에 빠지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소나무 가지 사이에 걸린 떨어지는 해를 보려고 사람들이 모인다고 합니다. 부안 솔섬의 위치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입니다.

결론

이상으로 국내 겨울바다 여행지에 대한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겨울바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여행을 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겨울바다 여행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