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에 생긴 검은색 줄, 암일까
손톱 세로줄 검은색, 흰색 및 손톱 세로줄 원인과 울퉁불퉁한 손톱, 반점이 나타내는 질환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손톱 세로줄 검은색 손톱 세로줄 흰색, 원인, 질환에 관하여 조금 더 이해하게 될 겁니다. 손톱 검은 세로줄 및 손톱 세로줄, 흰색, 원인, 질환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부터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발행된 자료를 요약 간추린 것입니다.
건강한 손톱은 핑크색을 띠고, 손톱 안쪽은 선명한 반달이 보입니다. 손끝에 말초혈관이 몰려 있다고 해서 건강한 손톱은 핑크색을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색깔에 따른 상태
붉은색의 경우 손톱 밑에 있는 모세혈관을 통해 혈액순환의 문제가 있다는 것이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고혈압 및 순환기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검은색의 경우 잡티 혹은 점일 확률이 높지만 피부암일 수도 있기에 피부과에서 진단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색의 경우 심장질환 혹은 폐질환 등을 의심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금색 혹은 녹색의 경우 곰팡이에 감염된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증상이 심해지면 안쪽으로 파고들어 가거나 두꺼워지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녹색의 경우 당노병 초기 증상일 수 있다고 해서 의사에게 찾아가 진료를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창백한 경우 피로감 및 빈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톱을 살짝 누르고 띄면 분홍색이 나타나야 되는데 지속해서 흰색인 경우 몸에 혈류가 넉넉치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 원인 생기는 이유
손톱 검은 세로줄 및 흰색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 영양부족, 스트레스, 건강상의 이유, 탈수, 화학적 이유가 이에 해당되는데 네가지로 요약해보았습니다. 1 손톱 세로줄 첫차례 원인 노화 나이가 들고, 세포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세포의 활성이 느려집니다. 단백질이나 오일이 체내에서 생성되는게 감소하게 되는데 이는 노화의 부드러운 현상입니다. 2 손톱 세로줄 두차례 원인 건강상의 문제 건강상의 사안은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 하지 못했을때 많이 생기게 됩니다.
비타민이 모자라게 되면 손톱이 잘 부서지고, 세로줄이 생기게 되기도 합니다. 3 손톱 세로줄 세차례 원인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분비가 균형을 잃게 되고, 체내 염증반응이 손톱건강에 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손톱 세로줄 질환, 질병의 의미
손톱 검은 세로줄, 흰 세로줄, 반점의 사상 손톱 검은 세로줄은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것을 말하는데 건강한 사람의 경우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드물게 악성 흑생종의 영향일 수도 있으므로 몸의 컨디션이 이상하다면 병원에서 구체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손톱 흰색세로줄과 반점은 비타민 부족 비타민이 부족하면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이 위축되었을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흰 반점은 비타민 부족을 철분, 아연, 비타민 A 의미합니다. 울퉁불퉁한 손톱은 탈수와 건선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손톱이 갈라지고 잘 부서지는 경우는 갑상선 호르몬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건강한 성인이라면 손톱 세로줄을 지나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노화현상의 하나라고 알려져 있다고 해서 균형잡힌 영양과 스트레스 관리를 하면 충분히 세로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색깔에 따른 상태
붉은색의 경우 손톱 밑에 있는 모세혈관을 통해 혈액순환의 문제가 있다는 것이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고혈압 및 순환기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톱 세로줄 원인 생기는
손톱 검은 세로줄 및 흰색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 영양부족, 스트레스, 건강상의 이유, 탈수, 화학적 이유가 이에 해당되는데 네가지로 요약해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톱 세로줄 질환, 질병의
손톱 검은 세로줄, 흰 세로줄, 반점의 사상 손톱 검은 세로줄은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것을 말하는데 건강한 사람의 경우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