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병 과정 및 셀프 진단, 초기 증세와 발병 방지 습관, 치료 방법

발병 과정 및 셀프 진단, 초기 증세와 발병 예방 습관, 치료 방법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죽인 병은 무엇일까요? 흑사병이나 에이즈 등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사람을 많이 죽인 질병으로 폐렴을 뽑는 의학자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치료하지 않는다면 너무 겁나는 질환 입니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가 폐에 감염되며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평소 건강한 젊은 인원은 편한 증상만 겪고 회복 되기도 하지만, 일부에서는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심각한 상태로 진행합니다. 실제로 폐렴은 연마다 대한민국 사망 원인 질환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질환입니다.


imgCaption0
자가진단 늑막염을 어떻게 진단할까?


자가진단 늑막염을 어떻게 진단할까?

가슴의 통증이나 숨쉬기의 어려움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늑막염의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청진 시 호흡음의 감소나 흉부를 두드렸을 때의 둔탁한 느낌은 늑막염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특정한 진단은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진단을 위한 흉부 X-ray 검사나 흉수 천자 등의 검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폐렴의 초기 및 중기 증상

폐렴 증상은 개인과 연관된 병원체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초기 및 중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산적 기침 변색될 수 있는 가래나 점액을 토해내는 기침. 흉부 울혈 가슴이 답답하거나 숨막히는 느낌. 발열 및 발한 발한을 동반한 체온 상승. 빠른 호흡 지속적으로 숨가쁨으로 인해 호흡률이 증가합니다. 피로와 쇠약 육체적으로나 정신력으로 지친 느낌. 식욕 감소 먹고 싶은 욕구가 감소하고 무게가 감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빈혈노인의 경우 방향 감각 상실, 기억력 문제 혹은 섬망. 증상의 정도와 전개형식 정도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렴과 감기 차이점

감기와 폐렴은 모두 호흡기 질환으로 비슷한 증상입니다. 감기는 일반적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통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질환이며, 연마다 접종하는 인플루엔자 백신이 있습니다. 폐렴은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세균, 바이러스, 균류와 같이 미생물들이 폐렴의 원인으로 그중 세균성 폐렴은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감기는 코막힘, 콧물, 인후통, 발열, 기침등으로 증상이 있으며 폐렴은 발열, 기침, 호흡곤란, 가슴통증, 두통, 권태감, 인후통, 콧물등이 있습니다.

폐렴은 호흡기 감염증으로 기침이 지속되며 가래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감기와 다르게 기침이 심해지며 호흡곤란, 흉통 피로감으로 증상이 지속됩니다. 감기는 증상과 진료기록을 바탕으로 진단되며, 폐렴은 , X선, CT, 혈액검사, 기침가래 검사를 통해 정확 한 진단이 확인됩니다.

셀프 진단 방법

폐렴의 조기 발견은 시기 적절한 치료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가 진단은 능숙한 의료적 조언을 대신할 수는 없지만 소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속적인 기침 특히 황금색 혹은 녹색 점액을 생성하는 경우 일주일 이상 지속되는 기침에 주의하십시오. 발열 및 오한 떨림과 추위를 동반한 상승된 체온. 흉통 가슴이 날카롭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 심호흡이나 기침으로 악화됨. 숨가쁨 호흡 곤란, 빠르고 얕은 호흡, 심박수 증가. 피로와 허약함 극도로 피곤함을 느끼고 에너지가 부족함을 경험함.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특정한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렴 치료

폐렴이 있는 분들은 폐에서 나온 점액과 분비물을 제거하고 심호흡 운동을 통해 도움을 볼 수 있습니다. 숨이 차거나 혈중 산소 수치가 낮은 폐렴은 보통 콧구멍 내 작은 플라스틱 튜브로 산소를 투여합니다. 휴식이 치료 중의 일부일지라도 철저한 침상 안정은 해로울 수 있으며 자주 움직이고 침대에서 나와 의자에 앉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폐렴은 원인에 따라 사용하는 약이 달라집니다. 세균성 폐렴이라면 항생제 곰팡이가 원인인 진균성 폐렴은 항진균제를 처방받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증상이 가볍다면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회복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다른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입원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항생제는 바이러스성 폐렴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바이러스감염 즉 인플루엔자 코로나 19 혹은 수두 등이 생각되는 경우 때로 특정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가진단 늑막염을 어떠한 방식으로

가슴의 통증이나 숨쉬기의 어려움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늑막염의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렴의 초기 및 중기 증상

폐렴 증상은 개인과 연관된 병원체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폐렴과 감기 차이점

감기와 폐렴은 모두 호흡기 질환으로 비슷한 증상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