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원인 정확하게 알아보세요
혹은 작은 통증으로 시작해 걷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질 정도로 커진 통증인지,양쪽 아님 한쪽에서만 나타나는지 등 그 질환에 따라 증상은 약간씩 차이를 보이며,대표적인 것이 염좌, 연골연화증, 연골손상, 인대손상, 관절염 등을 꼽을 수 있으며,질환에 따라 엑스레이, CT, MRI, 초음파 검사 등 다양한 검사방법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유전
마지막으로 모두가 알고 있는 가족력입니다. 유전적이 원인입니다.사람마다 약하게 가지고 태어나는 부분이 있지요, 담배만 해도 어떤 사람은 40년을 피어도 멀쩡하고 어떤사람은 간접흡연만 했는데도 폐암에 걸리기도 하지 않습니까. 무릎통증 원인 중에 가족력은 중요한 요소라고 하습니다.무릎통증 관리통증이 심해지면 결국 병원에서 치료를 해야 하겠지만, 그와 병행하여 관리해야 하는 부분도 있는 것입니다. 원인을 살펴보면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는 명확해 보입니다.
무릎 관절 (슬관절)이란?
인체의 몸무게를 지탱해주고, 직립보행을 가능하게 하며 끊임없이 활동하고 외부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신체 기관입니다. 활동성이 가장 많고 소모성으로 알려져 있고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기 쉬운 신체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포츠 손상 역시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고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 칼슘 부족과 노화로 몸무게가 증가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관절에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것은 올바르고 가장 효과적인 관절 질환, 통증 예방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
우선 충분한 휴식과 체중 조절로 관절의 추가 손상을 예방하여 무릎통증 원인을 없애야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관절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의 유연성을 유지시켜줍니다. 운동은 무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통증이 지속되면 운동량을 줄이거나 휴식을 취하도록 합니다.약물 치료방법으로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용량이 많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통증 원인
날씨로 인한 변화비가 오면 특별히 무릎통증이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가 올 때 관절 통증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인데, 통증의 원인은 대기와 관절 내부의 압력 균형이 깨졌기 때문입니다.실내와 실외 온도차이가 지나치게 넘지 않아야 하고 실내 습도는 50%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무릎 등 관절 부위를 따뜻하게 찜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따뜻한 수건을 2030분 정도 올려놓거나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굳어진 관절을 해소해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무릎보호대 착용
무릎의 근육이 단단히 관절을 지탱해 줄 수 있는 상태라면 연골과 뼈에 부담이 적지만 근육량이 부족하거나 유연성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운동하는 근육에 부하를 걸면 연골과 뼈에 부담이 생가 무릎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이러한 상황에서는 무릎에 보호대로 관절을 압박하여 고정하면 흔들림을 억제하고 무릎의 움직임을 지원해 줄 수 있으며 연골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대로 착용해야만 무릎통증을 줄일 수 있으므로 착용 전 반드시 착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장통 대처법, 마사지
부드러운 다리 맛사지아이가 아프다고 하는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강하게 주무르거나 지압하는 것보다 따뜻한 손으로 문질문질 만져주어, 아이가 심적으로 안정감과 애정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심적으로 안정되어 통증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따뜻한 물로 목욕아직 다리 근육이 완벽하지 않아 근육의 피로가 성장통과 연계되기도 합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때도 부드럽게 손으로 문질러주면 아이가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통증이 심하여 다리를 저는 경우 소아과 병원이나 정형외과 병원에서 진료를 받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무릎 연골은 뼈보다 탄력이 있고 질긴 고무같은 느김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릎뼈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일종의 쿠션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점차 닳게되는 소모성을 가지고 있다는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무릎 연골은 대퇴골과 경골을 34mm 정도 두께로 감싸고 있어 관절에 오는 충격을 흡수하고 원활하게 움직일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무릎 연골 손상은 외부에서 심한 충격을 받거나, 과한 스포츠 활동,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습관 등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