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나비엔 온수매트 킹 사이즈 실 사용 구매 후기(feat내돈내산)

_ 나비엔 온수매트 킹 사이즈 실 사용 구매 후기(feat내돈내산)

경동나비엔 보일러 사용 중인데 에러코드는 필수로 알고 있어야겠더라고요. 고장은 아니지만 에러코드 02 처럼 저수위 에러라면 밸브만 열어서 난방수만 보충해주면 되거나, 보일러만 껐다. 다시 켜기만 하는 등 잘 작동하다가도 에러코드가 표시되다. 보니 제때 조치하지 않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라도 보일러 에러 번호가 표시될 때에는 자가진단 에러에 따라 조치해 주면 되겠습니다. 보일러의 에러번호가 표시될 때에는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실내온도조절기의 점검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에러 번호가 표시되는 것으로 각 증상별로 자가진단 조치방법에 따라 조치 후 보일러를 다시 동작하면 되는 등 간단하니까 따라 해 보세요. 보일러를 다시 가동하는 방법으로는 전원 플러그를 다시 꽂아 주거나, 점검 발생 1분 후 전원 버튼을 껐다.

다시 켜주면 재가동이 가능합니다.


온수매트 증상별 대처방법
온수매트 증상별 대처방법


온수매트 증상별 대처방법

전체 난방 안됨 설정온도를 높여보고, 작동시간을 확인해봅니다. 매트에 온기가 전혀 없습니다.면 보일러와 연결되는 퀵커넥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체크해보고, 연결이 안되었다면 재조립해보세요. 매트를 접어 보관한 후, 재활용하는 경우라면 일시적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12일 펼쳐놓으면 복원됩니다. 일부 난방 안됨 좌우 분리난방 중 한쪽 난방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조치방법 난방이 안되는 쪽의 설정온도를 높여봅니다.

만약 매트를 접어 보관한 후 재사용시에는 일시적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지만 12일 펼쳐놓으면 당연시 복원된다고 합니다. 메인전원불량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꽂혀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일월 온수매트 AS
일월 온수매트 AS

일월 온수매트 AS

일월 온수매트 AS는 택배를 사용해 진행됩니다. 택배로 일월 AS센터에 보낸 후 수리를 하고 다시 택배로 받는 방식이죠. AS 비용, 방식은 구매시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구매 후 30일 이내에 고장이 난 경우라면 새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고, 2년이 넘지 않은 상태에서 물품 하자인경우 무상수리가 진행됩니다. 2년이 넘지 않았으나 고객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수리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입으로부터 2년이 넘은 상태라면 유상으로 AS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AS는 전기가 들어가는 온수통에서 고장이 발생하는데요. 온수통 교체는 약 7만원이라고합니다.

에러코드 Er15

이온케어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생겨나는 에러번호 입니다. 이온케어 에러는 물속의 이온 농도가 적정범위 이하로 감지되었을 때 작동하게 됩니다. 동작초기 일부 작동 환경에 따라 일시적으로 이온 농도가 적정범위 이하로 감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이온케어가 잘 작동되어지는 수돗물을 투입시켜 주면 정상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발생한 에러 상황을 해제 시키려면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서 난방을 5분 정도 가동시킨 후 다시 전원을 껐다가 켜서 30분 이상 가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일러 물보충 방법

실내온도조절기 LCD창에 점검 램프가 깜박거리며 실내온도조절기 온도 표시 부분에 02가 표시되면 가스 중간밸브를 잠그고 각 방 분배기 밸브를 모두 열러 주세요. 보일러 본체 하단에 있는 물 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열어주면 해결 가능합니다. 보일러 물 보충이 끝나면 실내온도조절기의 점검 램프가 꺼지고 온도 표시 부분에 02 표시가 사라집니다.

실내온도조절기에 온도가 표시되며 물보충 밸브를 다시 오른쪽으로 돌려서 잠가준 후 시작할 때 잠가주었던 가스 중간밸브를 열어서 보일러에 가스를 공급해 주세요. 보일러의 자동 공기 빼기 장치로 인해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보일러 에러코드 02 보일러 물 보충 방법 순서에 따라 재보 충해 주면 되데 보일러 에러 중 빈도수가 높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AS센터 전화번호

위의 에러코드별 대처방식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한 경우 경동 나비엔 AS센터로 문의를 해보세요. 24시간 운영된다고 합니다.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 운영시간 365일, 24시간 운영 추가로 에서도 AS접수를 할 수 있고, 더 구체적인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수매트 증상별 대처방법

전체 난방 안됨 설정온도를 높여보고, 작동시간을 확인해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일월 온수매트 AS

일월 온수매트 AS는 택배를 사용해 진행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Er15

이온케어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생겨나는 에러번호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