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서 계속 소리가 나요 담적병, 이렇게 치료하세요
가슴쓰림 담적병을 치료하세요최근 소화불량에 이어 타는 듯한 속쓰림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졌습니. 잦은 술자리와 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 같은 증상은 주로 목에 이물감, 가슴쓰림, 속쓰림, 신트림 등과 더불어 속이 타는 듯한 명치통증이 동반됩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이 3주이상 지속될경우 흔히 말하는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장질환의 일종으로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를 하면서 식도에 염증을 유발하여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시 담적증후군의 일종으로 보고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담적병을 유발하는 음식들
기름에 튀긴 음식, 방부제 처리가 된 빵 등의 밀가루 제품은 소화 흡수를 더디게 합니다.패스트푸드의 대표 음식인 햄버거, 치킨, 과자, 튀김류는 몸속에 독소를 증가시켜 위를 해칩니다.뿐만 아니라 맵고 짠 음식, 설탕이 많이 들어간 단 음식 또한 절대 많이 먹어서는 안됩니다.음식 뿐만 아니라 차가운 음식 또한 몸속을 차갑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가령 차가운 물,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 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 요즘같은 여름철 덥다고차가운 음료를 벌컥벌컥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뱃속이 차가워지면 장기의 기능이 약해집니다.또한 과일이나 채소의 경우 몸에 좋지만, 소음인 체질의 경우 찬 과일이나 채소도 드실 때 주의해야 합니다.
담적병
담적병담적 증후군)은 좋지 않은 식습관을 지속해 위와 장에서 소화가 덜 된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하면서 형성된 담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굳어지면서 각종 소화 장애 및 위장 질환 증상들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담적병은 면역력 약화, 과도한 업무, 비만율 증가, 잘못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담 독소가 혈관과 림프관을 통하여 퍼져 나가기 때문에 소화증상 뿐만 아니라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각종 위장 장애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전체적인 위장기능이 저하되어 음식물 소화를 제대로 하지 못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이 안되어서 위 점막에 자극을주게 되는 병증 질환입니다특히 담적병 증상은 독소가 림프관과 혈액을 걸쳐서 전신에 퍼지게되면서 나타나며 몸의 면역력을 크게 떨어뜨리고 삶의 질에 영양을 주게되는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담적병 같은 경우 본인 스스로 판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서 정밀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그렇지만 지금은 레몬디톡스, 해독쥬스 개념이 시들시들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몸안에 음식물리 쌓여 독소가 발생한다는 개념이 명확하지 않다고 밝혀졌기 때문입니다.일단 독소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독소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인이 지목되고 있습니다.때문에 해외와 양의학에서는 담적병이란 말을 쓰지 않고 ‘기능장애’ 정도로 분류합니다. 양의학이 맞고 한의학은 틀리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만 양의학에서는 담적병이란 말을 쓰지 않고, 담적병과 유사한 증상을 기능장애로 분류한다는 것입니다.기능장애는 병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병명이 따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