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및 유효기간
간결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및 유효기간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위 사이트를 클릭하여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세요 우측 상단의 로그인이 필수로 진행하는 업무로써공동인증서 아니면 간편인증로그인이 필요시되는데사업장에선 사업장로그인으로 그리고 회원가입도 되어있어야 합니다.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셔도 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은 크게 2가지로 개인과 법인 나뉘어집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개인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발급 전 첫째 필요한 것은 공인공동 인증서와 민간인증간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회원가입 또한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의 경우 개인이시면 용이하게 인증서 등록만으로도 가능하며 용이하게 등록됩니다. 먼저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에 앞서 용이하게 회원가입(인증서등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출력
국민건강보험 메인 페이지의 첫 번째 탭인 민원여기요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개인민원업무 목록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선택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보험 구분에서 건강. 연금보험이 선택되어 있으며 제출 용도도 확인합니다. 별도의 신청인 정보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이지 1분도 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아래 출력기 발급 아니면 팩스 전송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너무나도 용이하게 출력기 발급을 누르시면 바로 출력 창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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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납증명서 출력을 위해서는 제공하는 pdf형식의 파일에 비밀번호가 걸려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면 아래 완납증명서 출력 화면처럼 출력기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용이하게 출력기 출력하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료 납부 완납증명서 발급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