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여행 | 국내 여자 혼자여행 | 제주 | 전주 | 담양
오늘은 혼자여행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트렌드가 혼자여행의 주제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코로나도 점차 완화되면서 혼자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글을 통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국내 여자 혼자여행
제천 청풍호입니다. 충북제천은 국내 어느지역에서든 접근하기 쉬운 여행지입니다. 제천을 대표하는 청풍호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인데 매년 봄이면 벚꽃축제를 개최하여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한답니다.
또한 유람선,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청풍호반 케이블카 등 호수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시설이 즐비합니다.
양양 낙산사입니다. 혼자 자는것이 무섭다면 템플스테이 어떠십니까? 산사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양양낙산사는 멋진 동해가 펼쳐지는 위치에 있어 절로 힐링이 됩니다.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예불, 공양, 운력 외에 해맞이, 독서 등 개인이 자율적으로 시간을 보내는 프로그램으로 차분히 휴식하기에 참 좋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담양 죽녹원입니다. 조용히 사색하기 좋은 곳입니다. 바로 전남 담양에 있는 곳인데 사시사철 푸른 대나무 덕분에 언제나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죽녹원은 총 8개의 테마 탐방길이 있는데 어느길로 가도 빽빽한 대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죽녹원을 돌아본 뒤에는 담양 국수거리에서 요기를 하시고,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길, 해동문화예술촌도 함께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혼자여행 담양 독채 숙소 제이케이호텔 앤 리조트
고즈넉한 한옥 호텔인 이곳은 모든 객실이 독채로 운영하고 있어 프라이빗한 투숙이 가능합니다. 모든 독채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외딴 느낌도 들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은 투숙객 대부분이 가족여행객이라 더욱 안심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도심에서 약간 벗어난 곳에 있지만 그만큼 방해받지 않고 조용히 쉴 수 있는 숙소입니다.
가장 작은 25평형 스위트의 경우 취사시설과 멋진 욕조, 테라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침실, 욕실, 거실, 단독 바베큐장등이 모두 있는 이 객실은 4월 평일 기준 6만원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해도 3만원에 하는 요즘 담양에서 이만한가성비 호텔은 찾기 힘들겁니다.
혼자여행 제주서귀포
제주도 여행의 꽃은 바로 서귀포라고 할 수 있는데 여행 일정이 촉박하다면 서귀포만 둘러봐도 충분합니다. 성산일출봉을 비롯하여 천지연 폭포, 쇠소깍, 이중섭 거리, 오설록 티 뮤지엄, 치유의 숲 등 유명한 제주 관광지는 다 서귀포에 몰려있습니다.
사람이 많고 사각지대가 적어 치안 걱정이 없으며, 안전한 숙소도 많은 지역입니다.
혼자여행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통 한옥촌 입니다. 안전한 것은 물론, 곳곳에 포토존이 많아 인생샷 건지기 좋습니다.
또한 경기전, 오목대, 향교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개의 문화시설이 모여 있습니다. 손맛으로 유명한 전주 답게 어떤 식당에 평균이상의 맛을 보장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숙소 한옥혜움
한옥 혜움은 왼쪽으로는 전주천을 끼고 있어 산책하기 좋고 근방에 전주향교, 강암서예관 등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한옥마을 안에 위치해 조용하고 안전한것은 물론입니다. 방이 아주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필요한 것들은 모두 구비되어있고 특히나 난방이 아주 따뜻하다 못해 뜨거울 정도라고 합니다.
대목장 김영동 선생이 한옥 골조를 맡았으며, 문틀과 무늬등도 하나하나 정성을 들였다고 합니다. 특히 입구에 들어서면서있는 현판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목조각장인 목우헌 김종연 선생이 직접새겼다고 합니다.
곳곳에 귀한 손길이 묻어나있는 숙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식으로는 떡과 커피, 간단한 요깃거리가 제공되는데 고즈넉한 정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