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수제 피클 만들기; 아스파라거스 비트 콜라비 양식 반찬 요리

홈메이드 수제 피클 만들기; 아스파라거스 비트 콜라비 양식 반찬 요리

백화골 제철꾸러미 추천요리 2022년 둘째 주 콜라비 잎의 재발견 지난 주 첫 꾸러미 채소들은 다들 밥상에 잘 올라갔는지요. 백화골 유기농 꾸러미는 봄에 회원 모집을 해서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정기배송으로 보내드리는 만큼, 유기농 채소에 익숙해지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계질환 예방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계질환 예방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계질환 예방

최근 시기 현대인들의 자극적인 식단과 과잉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콜라비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비의 성분 중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막힌 혈관은 넓혀주고, 염증을 줄여줘 심장병 및 심혈관계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혈당 및 콜레스테롤 유지
혈당 및 콜레스테롤 유지

혈당 및 콜레스테롤 유지

콜라비의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과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며, 신진대사를 활동적이게 하며 혈액순환과 당뇨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뼈하면 떠상승하는 영양소가 바로 칼슘인데요. 콜라비에는 우유나 멸치와 같은 양의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뼈가 약해지거나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중장년층과 성장기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채소입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저하증

콜라비 과다. 섭취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요오드 흡수를 방해하여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유발합니다. 좋은 정도의 섭취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다만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가 몸 속에서 소화될 때, 가스를 많이 발생시킬 수 있기에 체질에 따라 복부팽만이나 더부룩함 등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콜라비를 먹을 때는 한 번에 100g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콜라비 하루 권장 섭취량은 콜라비 1개 미만입니다.

콜라비는 여러가지 방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간략한 방법은 콜라비를 껍질째로 씻어서 썰어서 샐러드나 반찬으로 먹는 것입니다. 콜라비는 껍질에도 영양소가 많으므로, 가능하면 껍질을 벗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콜라비를 튀기거나 구워서 간식으로 먹거나, 수프나 볶음 등의 요리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콜라비의 잎도 식용이 가능하므로, 쌈이나 샐러드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라비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다음은 주의해야 할 점들입니다. 콜라비에는 요오드를 방해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갑상선 문제가 있는 인원은 적당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콜라비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대장 속 박테리아가 분해하면서 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나 설사 등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콜라비에는 비타민 K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K는 혈액 응고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혈액 농도를 조절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인원은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콜라비 요리

콜라비 먹는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콜라비 섭취 권장량은 한 번에 100g 이하로 하고 있습니다. 과다. 섭취는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명심해 주세요. 먹을 때는 아삭한 식감을 살려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당도가 높아 그대로 섭취하기에도 좋죠. 하지만 좀 더 달콤하게 먹기 위해 콜라비 음식이 뜨고 있기도 하죠. 평소 먹는 샐러드에 함께 넣어 먹는 방법도 있고, 콜라비 깍두기, 콜라비 피클로 만들어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계질병

최근 시기 현대인들의 자극적인 식단과 과잉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당 및 콜레스테롤 유지

콜라비의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과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며, 신진대사를 활동적이게 하며 혈액순환과 당뇨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콜라비 과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