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진주회관 소개, 근처관광지, 주변맛집

천안 진주회관 소개, 근처관광지, 주변맛집

진주는 역사적으로도 필요한 도시로, 조선 최초의 육영공인 이순신 장군과 일제 강점기의 위안부 문제가 대두된 곳입니다. 도시 중심에 위치한 이순신 광장과 일제강점기 유적인 진주성 등 역사적인 관광지뿐만 아니라, 인근 산지에서 이어지는 숲 속 산책로와 깨끗한 자연이 어우러진 언양호, 레저 및 포텐셜이 높은 포승지구 등 여러가지 스폿들이 존재합니다. 여행자들은 진주의 풍요로움과 장점들을 느껴보세요. 진주는 한국의 역사적인 유적지 중 하나로, 고대부터 삼국시대, 조선시대까지 여러가지 역사적 사건들이 일어난 장소입니다.

특히 1592년 임진왜란때 발생한 진주성 함락 사건은 역사서적에서도 본격적인 다루어지는 대규모 전쟁의 일환으로, 이로 인해 수많은 희생자들이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희생과 이야기는 진주성과 함께 인류사의 기억에 오랜 시간 동안 남아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성수기
크로아티아의 성수기


크로아티아의 성수기

크로아티아의 성수기는 6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입니다. 하지만 성수기라 하여서 크로아티아를 방문하기에 제일 좋은 시기가 아닌것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수기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독일인과 오스트리아인, 특히 이스트라와 크바르네르의 북부 아드리아해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짐싸기
크로아티아 여행 짐싸기

크로아티아 여행 짐싸기

여름에 크로아티아를 방문한다면 대부분의 옷이 가벼워야 합니다. 그래도 재킷, 긴 바지, 레깅스 등 별도로 챙기는 것이 유용하며, 반바지와 상의 몇 벌, 캐주얼한 여름 드레스 몇벌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수용복, 커버업, 워터슈즈, 선글라스, 극세사 수건을 포함한 비치웨어도 꼭 챙기셔야 합니다. 샌들 한켤레와 운동화 한켤레도 필수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크로아티아에는 10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등재되어 있습니다. 포레츠의 유파라시안 대성당, 시베니크의 성 야고보 대성당, 트로기르 구시가지, 스플리트의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흐바르 섬의 스타리 그라드 비행기, 플리트비체 호수, 자다르와 시베니크의 16세기, 17세기 Cista Provo와 Knonavle의 Stecci 중세 묘비 묘지, 국립공원 Paklenica와 northern Velebit의 고대 및 원시 너도 밤나무 숲입니다.

크로아티아는 호텔, 호스텔, 아파트, 빌라 임대, 캠핑장 등 여러가지 숙박시설을 제공하는데, 아직까지 크로아티아로 캠핑하러 출국하시는 한국분을 본적이 없으므로 캠핑장은 패스하겠습니다. 자그레브, 두브로브니크, 로빈, 로시니 섬에서 찾을 수 있는 5성급 호텔들은 좋은 선택입니다.

크로아티아의 날씨

크로아티아는 내륙의 대륙성 기후, 해안에 위치한 지중해성 기후, 1,200m 이상의 산악기후 세가지의 뚜렷한 기후가 존재합니다. 크로아티아의 내륙은 온화한 대륙성 기후로 겨울은 춥고 습하며 안개가 많이 끼고 여름은 덥고 건조합니다. 평균 겨울 기온은 약 4 이며 여름은 약 22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여름은 덥고 맑으며 건조하지만 겨울은 가끔 습합니다. 평균 여름 기온은 약 22℃이지만 7월과 8월에는 일일 기온이 30℃를 웃돕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보시면 우리나라와 온도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제가 방문했었을 시기의 10월달의 크로아티아 날씨는 분명히 추웠습니다.

캠핑장을 나오는 차 안에서 맛있는 음식점을 검색을 해서 간 곳입니다. 산을 넘어가서 도착한 돌담식당. 저희들이 먹은 흑돼지 소라 찜. 1차로 나온 고기와 소라를 먹고, 스파게티 사리를 넣어 먹고, 밥을 넣어 먹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달콤하게 보이지 않지만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산청 직영점입니다. 거창 산중 숲속 오토캠핑장 동영상 산중 숲속 오토 캠핑장은 겨울에는 관리를 하지 않아 봄을 기다려야 합니다. 저희들이 예약을 한 것이 올해 2월. 청도의 미나리를 먹고 카페에 들러 음료를 마시면서 예약을 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이때는 우리와 친구네 2가족이 함께 예약을 했는데 나중에 한 팀이 새롭게 예약을 하게 되어 3가족이 함께 가게 되었습니다. 비와 바람이 불기전까지는. 우리와 친구네는 부부만 있어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별 부담? 이 없지만 다른 가족은 아이가 있어 늦게까지 버티다. 예약을 취소했다. 아쉬움과 다행스러운 마음이 든다.

자주 묻는 질문

크로아티아의 성수기

크로아티아의 성수기는 6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짐싸기

여름에 크로아티아를 방문한다면 대부분의 옷이 가벼워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크로아티아에는 10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등재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