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손목 저림을 털어버리려면 광명관절병원

지긋지긋한 손목 저림을 털어버리려면 광명관절병원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손발 저림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쌀쌀해진 날씨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혈액순환제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일시적인 손발 저림은 흔히 혈류 문제인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인 손발 저림은 심플한 혈류 문제가 아닌 말초신경계 사안을 위심해봐야 합니다. 말초신경이란? 거미줄처럼 신체 구석구석 손끝, 발끝까지 퍼져있는 신경을 말합니다. 주기적인 손발 저림이 보내는 신호는 병든 혈관이 보내는 신호일 수 있으니 손발이 저리고 다리가 당기는 일상적인 증상이라도 50대 이상이라면 가볍게 넘기면 절대 안 됩니다.

손목 사용이 많을수록 수근관을 형성하는 인대가 굵어지게 되지만 이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요리사나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이 많은 사무직, 가사주부, 미용사, 청소부와 같이 손사용이 많은 직업에서 발생위험이 높아집니다. 최근에는 운동과 스마트폰을 즐겨하는 젊은 층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4배 이상 많이 발생하며, 특히 40대 이상의 중년여성 환자가 많습니다.고 하는데요, 이는 폐경과 가사가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으로 유명한 에스트로겐은 관절을 단단하게 지속하는 역할을 하는데 폐경 이후에는 분비량이 감소하면서 손목관절이 그 구조를 견고히 지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부들의 지속적인 가사일은 손목 인대를 굵어지게 만들어 수근관 통로를 좁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근육 강화 운동과 적절한 베개 사용
2 근육 강화 운동과 적절한 베개 사용

2 근육 강화 운동과 적절한 베개 사용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근육 강화 운동과 적절한 베개 사용입니다. 근육 강화 운동은 목과 팔의 근육을 강하게 하고, 척추를 지탱하고, 디스크의 탈출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목과 어깨, 팔의 근육을 운동하는 등의 단일한 근육 강화 운동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베개 사용은 수면 중에 목디스크의 원인 중 하나인 목의 많은 굽힘과 비틀림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목의 곡선에 맞게 높이와 두께가 조절되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 검지, 중지 위주로손저림이 온다면

손목터널을 지나는 정중신경은 주로 엄지, 검지, 중지의 신경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면 손목이 아닌 이런 손끝과 손바닥 부위에 찌릿한 저림이 발생하게 되고, 감각 자체가 마비되거나 손에 힘이 안 들어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엄지손가락 아래에는 툭 튀어나온 근육이 있었는데 이 부분이 점점 위축감소되고 푹 꺼지면서 힘 자체가 안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한 손저림은 잠을 자는 밤이나 새벽에 심해질 수 있습니다. 수면 중에는 손 움직임이 없어지면서 수근관 내부 압력이 증가하게 되고, 이로 인해 신경압박이 강하게 작용합니다. 심할 땐 잠을 깰 정도로 손 저림 심할 수 있습니다.

1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1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1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입니다. 올바른 자세는 목디스크의 원인 중 하나인 잘못된 자세로 인한 디스크의 압박과 손상을 줄여줍니다. 목과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어깨를 펴고, 허리를 곧게 하고, 무릎을 굽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목과 팔의 근육과 인대를 빠른 색의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신경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목을 좌우로 돌리거나 앞뒤로 숙이는 등의 단일한 스트레칭을 하루에 몇 차례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박탈성 피부염

박탈성 피부염은 피부의 각질층이 과도하게 벗겨지는 질환입니다. 원인은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요인이나 면역체계의 이상 등이 관련되어 있다고 추정됩니다. 박탈성 피부염은 손바닥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관절 부위나 머리카락 등에 자주 나타납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얇아지며, 각질과 껍질이 쉽게 벗겨지고 떨어집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진료과 정형외과 실손의료보험실비 처리 가능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충격파치료 수술과 시술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이를 3개월 이상 방치할 경우 원인과 독립적으로 만성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치료가 아주 어려워질 수 있었는데 특히 당뇨가 원인일 경우 손이나 발 조직이 죽어가는 궤사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고 일어날 때마다. 지루한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구체적인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근육 강화 운동과 적절한 베개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근육 강화 운동과 적절한 베개 사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목디스크 증상 팔저림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탈성 피부염

박탈성 피부염은 피부의 각질층이 과도하게 벗겨지는 질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