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 치료방법 군면제 조건은

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 치료방법 군면제 조건은

비수술통증도수치료스포츠손상 골다공증 가끔 농구나 축구와 같은 스포츠 경기를 보다. 보시면 선수가 갑자기 무릎을 잡으면서 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십자인대 파열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에게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무릎관절 질환으로 스포츠를 만끽하는 일반인이나 무릎 사용이 많은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기에 주의를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군포도수치료를 진행되는 힘정형외과에서 이 질환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군포도수치료가 필요한 십자인대는 전방과 후방으로 이루어진 십자 모양을 성공하는 구조물로 무릎이 앞뒤로 어긋나지 않도록 안정성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은?
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은?


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은?

처음 며칠은 일상생활이 힘들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릎의 부기가 가라앉고 통증이 완화되어 단순히 삔 것으로 생각해 병원을 찾지 않게 됩니다. 이를 방치해 두면 무릎의 반월상 연골 파열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관절면특히 안쪽으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심한 경우는 관절연골까지 손상되어 관절염이 생기는 경우도 한번은 있습니다. 다치기 전과는 달리 뛰다가 방향을 전환하거나, 비탈길 혹은 계단을 내려올 때, 운동 중 불안정한 느낌, 물이 차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70의 경우 관절 안에서 뚝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무릎이 붓고 걷기 힘들어 집니다. 보통 무릎 주위를 눌렀을 때 통증이 있고 쪼그려 앉기가 힘드어집니다. 무릎 관절의 운동범위가 감소합니다. 관절 내부에 출혈 발생합니다.

전방 후방 십자인대 파열 후의 재활운동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안전하게 성공적인 회복을 위해 의사가 처방한 물리치료 프로그램은 빠지지 말고 따르면서 치료를 받는 것을 보장하도록 하자. 수술 후 회복기간은 부상의 정도와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짧아질 수도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정상범위에 가깝게 돌아오는 때까지의 시간 동안 많이 힘들겠지만 재활에 있어서는 절대 게을리해서는 안 됩니다. 무릎이 굽어진 상태로 굳어버릴 수 있으니 아프더라도 열심히 재활에 임해야 합니다.

십자인대 파열 예방
십자인대 파열 예방

십자인대 파열 예방

십자인대 파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무릎 근육을 단련하고, 운동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시에는 무리하지 않고, 안정된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십자인대 파열은 무릎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인대의 파열로, 통증과 부종, 관절 불안정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십자인대 파열이 의심되는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명백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십자인대 파열의 치료

십자인대 파열의 치료는 파열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미한 파열 약물치료, 보조기 착용,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심한 파열 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십자인대의 손상 정도와 과정에서 따라 여러가지 수술 방법이 사용됩니다. 수술 후에는 재활 치료가 아주 중요합니다. 재활 치료를 통해 관절 운동 범위와 근력, 고유 신경과 위치 감각을 회복해야 합니다.

십자인대 파열의 진단

십자인대 파열의 진단은 의사의 신체검사와 영상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신체검사에서는 무릎의 움직임과 안정성을 확인합니다. 영상검사로는 Xray, MRI, CT 등이 사용됩니다. Xray는 뼈의 상황을 확인하는 검사로, 십자인대 파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검사는 아닙니다. 그러나 십자인대 파열로 인한 연골판이나 인대의 손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RI는 집자인대 파열을 진단하는 가장 명백한 검사입니다.

심자인대의 상황을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해서 파열의 정도와 동반된 손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CT는 뼈의 자세한 구조를 확인하는 검사로, 십자인대 파열로 인한 뼈의 손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스웨덴의 전설적인 스트라이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선수는 맨유 소속이던 2017년 유로파 리그 8강 경기에서 전후방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당했습니다. 한국나이 37세에 큰 부상을 당하여 은퇴가 점쳐지기도 했으나 빠른 회복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2023년까지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은퇴하였습니다. 로베르토 바조, 로이 킨, 버질 반데이크, 사비 에르난데스, 제라르 피케, 네마냐 비디치, 알렉산드로 델피에로, 안토니오 뤼디거, 디에고 코스타, 홍정호, 남태희 선수 등등 많은 축구선수들이 십자인대 부상으로 고생을 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브라질의 호나우두 선수는 일각에 알려진 바와 다르게 십자인대 파열 부상이 아닌 슬개건 파열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십자인대 파열 부상 복귀후 여전히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들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전성기 운동 능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선수 생활을 마감해야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방십자인대 파열 증상은?

처음 며칠은 일상생활이 힘들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릎의 부기가 가라앉고 통증이 완화되어 단순히 삔 것으로 생각해 병원을 찾지 않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십자인대 파열 예방

십자인대 파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무릎 근육을 단련하고, 운동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십자인대 파열의 치료

십자인대 파열의 치료는 파열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