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료기간을 줄여주는 즉시임플란트

임플란트 치료기간을 줄여주는 즉시임플란트

오늘은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 과정과 단계별 소요 시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일반적인 임플란트는 뿌리, 몸통, 머리 이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뿌리에 해당하는 인공 치근을 라고합니다. 그리고 몸통에 해당하는 상부구조물을 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머리에 해당하는 인공 치관을 이라고 부릅니다.



임플란트 가격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전에 임플란트 유형과 임플란트 가격을 알려주고 환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국내 임플란트의 경우 100만원대 초반에 비용이 형성됩니다.수입 임플란트의 경우 가격이 150만원 이상으로 책정돼 있습니다. 국산 임플란트는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수입 브랜드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임플란트 수술은 여러 치아를 한번에 시술하는 경우가 많아 가격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수입 브랜드보다 저렴한 국산 임플란트를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치료 기간

임플란트는 치료 기간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 정도의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의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시술 과정이 복잡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임플란트의 시술은 잇몸뼈 부분에 식립하는 시술을 1차로 진행하고, 임플란트를 잇몸 밖으로 노출시키는 시술로 2차까지 진행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1, 2차를 한 번에 진행할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환자의 잇몸 상태에 따라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거나, 발치 후 2주3개월 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 발치 후 3개월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에 임플란트를 심는 방식 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뉩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인공 치아로 대체하는 것입니다.임플란트 수술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치아를 상실한 경우나 잇몸 상태가 좋지 않아 치아를 상실한 경우에 시행합니다. 최근은 치아가 약한 젊은이들이 임플란트 수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임플란트의 경우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치아의 뿌리를 대체하는 구조물인 임플란트(인공치근), 그 위에 고정되는 보철 기둥(어버트먼트), 그 위에 얹히는 보철물(크라운)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구조임플란트는 잇몸뼈 안에 고정되는 고정체(fixtur

와 치아의 역할을 하는 크라운(crown) 그리고 고정체와 크라운을 연결하는 지대주(abutment)로 구성됩니다.고정체는 티타늄으로 구성되며 잇몸뼈와 골유착을 통해 단단하게 고정하는 역할을 하죠.고정체는 통상 좁은 의미의 “임플란트”라고 여기시면 됩니다.넓은 의미의 임플란트는 고정체와 지대주 그리고 크라운을 모두 합해서 이야기합니다.즉, 간단히 말해서 고정체는 잇몸뼈 아래에서 뿌리 역할을 하고 이가 단단히 잇몸에 자리 잡게 하는 역할을 하며 크라운은 인공치아이고 지대주는 이 두 개의 구조물을 연결하는 기둥”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엄밀히 말해 는 존재하지 않습니다.그렇지만 보건복지부의 면허를 취득한 , , 는 존재합니다.요즘 트렌드는 치과병원에 보철과, 치주과, 구강외과를 별도로 두어 유기적으로 협진하는 것인데, 각 과별 전문의가 아무래도 일반 치과의보다 전문성이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임플란트 치과를 방문했을 때 각 과별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국산 임플란트도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들이 많기때문에 무조건 수입 브랜드를 고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하실 경우 여러 개의 치아를 한꺼번에 하시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수입 브랜드보다 비용이 합리적인 국산 임플란트를 추천드립니다.임플란트 가격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를 선택해서 수술하신다고 하더라도 비용 차이가 생기실 수 있습니다.임플란트 구성요소는 크게 임플란트/ 보철기둥/ 보철물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보철 기둥과 보철물을 어떤 것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