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효능 및 먹는방법과 부작용 수세미즙 복용후기

수세미효능 및 먹는방법과 부작용 수세미즙 복용후기

잇몸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칫솔질을 제대로 하지 않아 치태나 치석이 엉겨 부착되어 염증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이를 닦을 때 피가 조금 비칠 정도지만 염증이 진전되면 이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심한 입 냄새를 풍기기도 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주고 잇몸 맛사지를 계속해서 해서 잇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식단을 짤 때도 비타민C가 여러가지 식품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고 딴딴한 음식물은 꼭꼭 씹어서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구내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진통, 지혈의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가지 꼭지가 있습니다. 가지 꼭지 56개를 그늘에 말렸다가 물 5컵을 부어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입니다. 여기에 굵은 소금을 조금 넣고 하루에 23회 양치질을 하면 통증도 가라앉고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도 멈추게 됩니다.


imgCaption0
가지 가루


가지 가루

염증이 있는 잇몸질환에

가지는 통증을 가라앉히고 피를 맑게 하는 약효가 있어 염증이 있는 잇몸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가지의 껍질이나 꼭지 등을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프라이팬이나 오븐에 검게 구운 다음 분마기에 넣고 가루내서 아픈 잇몸에 바릅니다. 소금에 절인 가지장아찌로 이를 닦는 것도 통증을 가라앉히는 방법입니다. 잇신체를 마사지하듯이 닦으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감소한 영양소

끓인 양파에서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2로 유력한 리보플라빈의 함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의 비타민 B군은 생양파와 끓인 양파에서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비타민 C 12 9 리보플라빈 2 1 비타민 C를 먹을 목적으로 양파즙 효과를 기대하시는 분들은 안 계실 텐데요. 그렇기에 저희들이 먹는 즙이 어떤 목적에 의해 어떤 성분을 섭취하기 위해 만들어졌는지를 생각하신 후 드시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원만한 느런 건강원에서는 양파와 흑마늘, 대추를 함께 다리는 양파 흑마늘즙을 만들고 있습니다. 거의 양파즙 따로 흑마늘즙 따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양파와 흑마늘은 매우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이며, 그 성분이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세미즙진액 복용 후기

저는 비염이 심하고 기관지가 약해서 수세미즙을 거의 20년 넘게 가을부터 봄까지 마십니다. 고향에서 부모님이 직접 수세미를 키워서 직접 키운 도라지와 생강을 넣고 가마솥에 오래 달여서 먹었었는데, 부모님이 연로해지면서 이제는 건강원에 맡기면 건강원에서 달여서 팩에 담아서 주는데요. 위의 부작용 내용에도 기재했지만 저는 몸이 냉한 체질이라 처음에 오늘 3팩을 마시고 속이 불편해서 겨울철에는 오늘 2팩을 식사 후 바로 마시고, 봄이나 가을의 경우 오늘 1팩 정도를 예방차원에서 마시고 있습니다.

특히 몸이 냉하고 소화기관이 약하다면 식후 바로 복용하는 것이 좋고, 당뇨와 기침, 가래, 비염, 축농증 증상이 있어서 온 가족이 몇십 년 동안 수세미즙을 마시고 있었으나 아무 때나 마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항균, 항염, 진통 효과가 있어 목감기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관지 점막을 지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거나 꿀을 넣은 음식을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의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좋은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기관지 점막을 지키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 차를 마시거나 도라지 즙을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염증 효과가 있어 목감기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관지 점막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차를 마시거나 생강을 넣은 음식을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좋은 인후염에 좋은 음식이 되겠습니다.

그밖에 효과가 있는 음식

잇몸이 붓거나 염증이 있을 때는 소염, 수렴, 진통 작용이 있는 우엉이 잘 듣습니다. 우엉의 뿌리 혹은 잎 510g을 잘게 썰어 1컵의 물을 붓고 30분 정도 달여서 그 물로 양치질을 합니다. 생강에는 세균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고, 무에는 열을 내리게 하는 약효가 있어 같은 분량을 물과 함께 달여 입에 머금고 있다가 뱉어내도 좋은 약효를 냅니다. 염증으로 인한 입냄새가 심해 걱정이 될 때는 김을 볶아 하루에 3회 먹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김에는 충치를 막는 미네랄과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엽록소 등이 들어 있어 입 냄새를 방지합니다. 그밖에 치약 대용으로 어른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금도 잇몸 염증에 잘 듣습니다. 소금에는 강한 살균 작용과 수렴 작용이 있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잇몸 조직을 수축시킵니다. 손가락에 적당량의 소금을 발라 아침저녁으로 양치질하듯이 잇신체를 세심하게 마사지해 줍니다. 단 소금은 천일염이나 죽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지 가루

염증이 있는 잇몸질환에가지는 통증을 가라앉히고 피를 맑게 하는 약효가 있어 염증이 있는 잇몸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감소한 영양소

끓인 양파에서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2로 유력한 리보플라빈의 함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세미즙진액 복용 후기

저는 비염이 심하고 기관지가 약해서 수세미즙을 거의 20년 넘게 가을부터 봄까지 마십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