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병원 정형외과 고관절 통증 진료 후기 (주차장, 휠체어 대여)

방병원 정형외과 고관절 통증 진료 후기 (주차장, 휠체어 대여)

어릴 때는 아무 문제 없이 크다가, 처음 불편함을 느꼈던 시기는 20대 초반으로, 가방을 한 쪽으로 매고, 높은 힐을 자주 신었던 것이 원인이 된 줄로만 알았어요. 무거운 것을 많은 시간 들었거나, 오래 서있었거나, 오래 걸었거나, 했을 때만 지속적으로 불편하다가 며칠 조심하면 나아지곤 했었죠. 그래서 나쁜 자세가 원인이겠지, 혹은 스트레칭을 게을리 해서 그렇겠지 라고 생각했어요. 그야말로 골반의 높이가 우측이 살짝 더 높았고, 다리 꼬는 자세를 즐겨 했고, 의자에 오래 앉을 때면 무릎을 올려 껴앉는 자세를 자주 했거든요. 하여간 몸에 나쁘다는 자세는 다.


imgCaption0
고관절은 골반뼈와 넓적다리뼈를 잇는 관절입니다.

고관절은 골반뼈와 넓적다리뼈를 잇는 관절입니다.

양쪽 다리를 연결하며 걷기, 달리기, 앉기 등 여러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아주 필요한 신체부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필요한 고관절 역시 노화 아니면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손상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야말로 국내 고관절 환자 10명 중 8명이 60세 이상 고령층이며, 70이상이 여성이라는 통계자료가 발표되었습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 검사 방법

전방충돌 검사 아픈쪽 고관절과 무릎관절을 90ordm 접고 살짝 안쪽으로 밀면서 고관절을 검사자 쪽으로 회전시켰을 때 사타구니 통증이 있다면 고관절 전방 충돌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② 후방충돌 검사 : 잠자리 하단부에 다리가 떨어지도록 걸터서 누워 아픈 쪽 고관절을 제기차기 동작으로 회전시켰을 때 사타구니나 엉덩이 쪽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후방 충돌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고관절 질환으로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관절염, 골절 등이 있습니다. 먼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엉덩이 뼈 끝부분 즉, 대퇴골두에 혈류 장애가 생겨 뼈 조직이 죽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남다른 증상이 없지만 병이 진행될수록 걸을 때 절뚝거리거나 양반다리 자세 시 사타구니 쪽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퇴행성관절염은 말 그대로 관절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고, 마지막으로 골절은 낙상사고나 교통사고 등 외부 충격으로 인해 고관절 주변 인대나 근육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초록입홍합 속 리프리놀 성분은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해서 항염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야말로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기도 해서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또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내 염증 제거 뿐만 아니라 혈류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관정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성분으로는 기본적으로 MSM과 N아세틸글루코사민 이 두가지 성분이 대표적입니다.

연골 및 관절관리에 도움을 주려는 성분이구요. 인체적용시험결과에서도 효과가 입증되어있습니다. 두 가지 성분 모두 각각의 혜택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흡수율이 높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체내에 흡수되지 않으면 소용없잖아요.또한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모유 중 함량비율과 동일하기 때문에 안전성 측면에서도 더욱 안심하셔도 됩니다.

고관절 통증의 증상과 첫 증상으로부터 진단까지의 과정

처음 통증을 느꼈을 때, 그것이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진단을 받아야 할 문제인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김영희 씨는 꾸준한 통증 때문에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그녀는 고관절의 약간의 염증을 알게 되었고, 물리치료와 약물 치료를 통해 점차 좋아졌습니다. 일상에서 주의해야 할 통증의 신호 통증이 지속해서 발생하거나, 앉거나 일어설 때 통증이 심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문가에게 상담 받을 때 기대할 수 있는 진단 과정 진료시간에는 통증의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X-레이, MRI, 혈액 검사 등 여러 진단 도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합니다.

진단 그 이후, 운동의 방향성이 달라졌어요.

이후, 집 근처 11 PT 샵을 찾아가 트레이너 선생님께 제 증상에 대해 철저히 공유하고, 모든 운동을 다시 배운다는 마음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20대 초반부터 혼자서 지속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과 홈트레이닝을 해왔지만, 통증 없는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겠더라고요. 다행스럽게도 문제의 원인을 제대로 안 상태에서 확실히 운동의 방향을 정하니,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트쌤과 운동을 해온지도 어느덧 2개월 가량 흘렀는데, 그 사이 느낀 점들을 다음 글에서 이어 보았습니다. 꽤 많은 시간 답답해하고, 힘들어해왔던 문제인데, 이제라도 올바른 방향을 찾게 되어 다행입니다. 사실 100% 정상인 사람이 몇 퍼센트나 되겠어요. 저마다. 몇가지 불편함을 느끼는 점을 끌어안고 살아가는 것이 인생인 거죠. 저와 같이 비구이형성증을 갖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공감과 응원을 전해드리는 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관절은 골반뼈와 넓적다리뼈를 잇는

양쪽 다리를 연결하며 걷기, 달리기, 앉기 등 여러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아주 필요한 신체부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 검사 방법

전방충돌 검사 아픈쪽 고관절과 무릎관절을 90ordm 접고 살짝 안쪽으로 밀면서 고관절을 검사자 쪽으로 회전시켰을 때 사타구니 통증이 있다면 고관절 전방 충돌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관절 통증의 증상과 첫 증상으로부터 진단까지의

처음 통증을 느꼈을 때, 그것이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진단을 받아야 할 문제인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