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짱구 Frestive 마트 장보기 삼겹살, 소주, 한국라면 가격 물가 알아보기
내가 만든 요리 딸기 500g,설탕 300g, 레몬즙 약간 딸기는 깔끔하게 세척해서 만들어야죠,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풀어서 닦아도 되는데요, 전 과일전용 칼슘파우더 뿌려서 1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은 후에 정수기물 넣고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했습니다. 참 청소 전에 딸기 꼭지는 제거하고요. 청소 후 밑부분은 잘라서 준비했어요. 이제 체에 밭쳐서 물기를 말려줍니다. 딸기잼 만들때에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을 해도 되고, 그냥 통으로 만들면서 중간에 눌러서 으깨도 되고, 칼로 잘게 잘라서 만들어도 됩니다.
전 미리 으깨서 만들었답니다.
봄딸기로 생딸기우유 만들기
생딸기 우유는 믹서기가 아닌 손으로 으깨서 만들어야 더 맛있습니다. 과즙도 살아있고, 씹히는 딸기의 맛이 더욱 좋습니다. 좋은 높이의 그릇에 담아준 뒤 적당히 눌러줄 수 있는 도구로 으깨 줍니다. 봄 딸기라 그런지 과즙이 더욱 풍성합니다. 1차로 으깬 뒤 적당량의 설탕을 첨가해서 잘 섞어 줍니다. 처음부터 많은 양의 딸기를 으깨는 것보다, 조금씩 증량해 주는 게 훨씬 으깨기 편합니다. 백설탕을 사용하는 것 같았다 제대로 딸기의 색감이 살아있네요. 적당히 으깨진 딸기 과육을 병에 담아 우유를 함께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딸기청을 먼저 담고 위에 우유를 부어주면 더 예쁜 딸기우유병을 볼 수 있어요. 전에 먹었던 밀크티 병을 재활용했습니다. 먹기도 편하고, 예쁘기도 하고, 밖에 나갈 때도, 선물하기도 너무 좋은 아이템이 이 되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은 생딸기우유입니다.
본격적인 잼 만들기 과정
딸기와 설탕을 섞어준 후 냄비 혹은 궁중팬에 모두 넣고 끓여주기 시작합니다.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뒤집어 주면서 끓이세요 중간에 농도를 보고 걸죽해지면 화력을 줄이고 중간중간에 떠오르는 흰 거품은 제거해 줍니다. 거품을 제거해 주면 더욱 깨끗한 맛의 홈메이드 딸기잼이 완성된답니다. 급속도로 눌어 붙을 수 있으니 옆에서 보면서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잼 만들기 할 때에 마지막 단계 전에 레몬즙을 넣으면 레몬이 천연방부제 역할을 해주고 잼이 응고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레몬이 있다면야 즙을 짜서 넣고 아니면 시판 레몬즙을 넣어주세요없으시다면 레몬 대신에 식초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몇 방울 떨어뜨려주면 된답니다. 이제 색이 진해지고 걸쭉함이 느껴지면 거의 완전한 거랍니다. 집에서 잼 만들기 할 때에 중요한 게 아무래도 농도죠~ 농도는 찬물에 떨어뜨려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릇에 찬물을 대처하고 티스푼으로 꺼내어 떨어뜨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