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Knee Joint)통증 퇴행성관절염
지난 달 말 할인 기간에 카드 할인 포함하여 90.65달러에 본체만 구입했습니다. 지금은 도로 가격이 복귀정가 35만원대, 할인 18만원대 되었는데, 에누리에 찾아보시면 10만원 초창기 대에도 구입 가능하다고 나오긴 합니다. 밤에 달고 잠깐 주행을 해 보았는데, 화질이 정말 놀랍도록 선명하게 나옵니다. 물론 3년도 더 된 제품이고 같은 4K가 아니므로 비교할 수 없지만 기존에는 차량 구입 시 딜러가 장착해 준 Z5000을 달고 있는데, 1920×1080 30FPS로 아래와 같이 저장되었습니다.
Z5000은 시계가 좀 느리게 설정되어 있네요. 70mai는 기본 설정으로 4K 30FPS인데 야간 주행 중이라 그런 지 동영상 상태로는 보이지만, 프레임을 정지 시켰을 때 글자가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정형외과 무릎염증. 염증주사와 염증약 치료
세 번째, 두 번째까지 염증약을 복용해도 무릎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심해지는 듯했다. 세 차례 병원에서 무릎염증으로 보이니 지금까지 염증약으로 회복이 안되니 염증주사와 염증약으로 치료 처방을 치료를 하였으나 별 다르지 않았습니다.
정형외과 퇴행성관절염, 연골천공술 아니면 줄기세포 치료 네 번째, 세 번째까지 갔으나 별 다른 치료가 되지 않아 조금 전문병원이면서 큰 병원을 찾았습니다. 지금까지 내용을 들어보더니 세 번째까지는 XRAY 촬영을 하였지만, MRI 촬영을 해봐야 분명하게 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MRI 결과 퇴행성관절염연골이 다. 달아서 펴와 펴가 마주쳐서 염증이 생김이라고 하였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 심하지는 않으니 연골청공술과 줄기세포카스템스를 추천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연공천공술은 1개월, 줄기세포는 3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활동에 제약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퇴행성관절염 초기는 관절 연골이 마모된 시작한 단계를 말합니다. 이 시기에는 통증이 비교적 경미한 편이며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는 일도 많습니다. 책상 다리를 하거나 다리를 움직일 경우, 무리하게 운동을 할 경우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휴식을 취하면 또 가라앉게 됩니다. 중기에 이르게 되면 통증과 염증은 더욱 강화됩니다. 관절이 붓거나 열감이 발생하며 물이 차는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등 증상이 본격화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관절염을 인지하는 일이 많습니다.
연골이 마모되면서 뼈 끝이 변형되므로 오랜 시간 걷거나 활동하는 것이 어렵고 남다른 운동을 하지 않아도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퇴행성관절염 말기는 연골이 모두 마모된 단계를 말합니다. 연골이 마모되어 관절뼈와 뼈가 직접적으로 부딪히면서 제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극심한 통증은 물론 하지의 형태가 변형되어 O자 다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진단은 Xray검사를 통해 간소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 검사를 통해 무릎과 무릎 뼈 사이의 간격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여 관절이 퇴행이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극 초기의 경우 방사선 검사로도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추적 관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과 신체적으로 보이는 문제들을 종합하게 되고 또 다른 질환이 있는지, 추가적인 손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심사숙고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MIR와 초음파, CT, 관절내시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늦은 오후 흐린 날
트레일블레이저의 USB포트 중 C type에 연결하면 켜지 지 않았습니다. B type일반 USB에 연결해야 작동이 됩니다. 70mai의 4K와 Full HDHDR off의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같은 장비인데 색감부터 다르게 나오네요. 아래는 주행 중인 모습인데 70mai A810과 Z5000 모두 Full HD 상태로 맞은 편 차량 번호를 확인 가능했습니다. 어제 야간과 달리 낮에는 둘 다.
1920×1080 상태에서는 Z5000도 괜찮은 화질이 나왔어요. 70mai A810이 1920×1080 60FPS에서는 HDR이 안되어서 4K 상태로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자가 설치 보기엔 쉽지만 해보시면 쉽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