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아마 지금 딸기 많이들 드시고 계실텐데요 저는 자취를 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과일을 사두면 금방 무르더라구요. 챙겨먹어야지 생각은 하면서도 주중에는 회사를 다니느라 영 냉장고에 손이 가지를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왕 샀는데 금방 물러서 못먹게 되어버리는 딸기를 보니 아쉬운 마음이 들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어디 없을까 고민하다가 딸기청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쉬우니까 한번 만들어두면 우유를 부어 딸기라떼로도 즐길 수 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정말 추천한답니다. 그럼 딸기청 만들기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먼저 상태가 좋지 않은 부분은 잘라내고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빼줍니다.



심장병 예방입니다.

딸기의 이점 중 하나는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는 것입니다.폴리페놀은 인체에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며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딸기 안토시아닌은 심근 경색 및 심장 마비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또는 딸기의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은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천연 항염증제이며 섬유질과 칼륨 함량이 높아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딸기청 만들기재료 : 설탕1

5kg, 딸기 15kg, 레몬즙 12큰술(레몬 작은 거 1조각) 재료가 간단하죠?1:1로 만들라고 되어있는데 딸기 : 설탕= 1:0.80.9 정도로 해도됩니당 집에서 먹을거라 설탕맛이 많이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조금 덜 넣었어요.저는 설탕2kg, 딸기5kg 로 만들었어요.재료 준비만 되면 간단합니다.딸기를 씻고 꼭지를 딴 후, 손 또는 수저로 짓누른다.딸기를 으깨면서 설탕을 중간에 나눠서 부어줍니다.



딸기 청 만들기 입니다.

재료:열탕 유리병, 딸기, 설탕,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1:1입니다.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고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합니다.딸기 꼭지를 제거합니다.취향에 따라 잘라서 먹거나 갈아서 먹습니다.얇게 썬 딸기와 설탕의 비율이 1:1로 잘 섞입니다.레몬즙 한 스푼 추가할게요.잘 섞어 끓는 물 유리병에 넣습니다.하루 정도 냉장 보관하고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딸기 에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딸기 씻고 물기 제거

딸기를 큰 볼에 넣고 식초 2숟가락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식초는 세척할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딸기는 꼭지를 따지 않은 상태에서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꼭지를 따고 세척을 하면 물기가 딸기에 물기가 들어가 딸기청이 금방 상하고 곰팡이가 끼게 된답니다.너무 강하지 않은 세기로 딸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를 건져내 체에 밭쳐 1차 물기를 제거하고 2차 적으로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딸기청은 다른 청에 비해 유독 유통기한이 짧아요. 딸기에 워낙 수분기가 많고 덩어리까지 지다보니 금세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딸기청은 드실 수 있을 만큼만 하는 게 최선이랍니다.



유리병에 담기

설탕과 잘 섞어진 딸기를 유리병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뚜껑을 닫고 밀봉 후 바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다른 청들은 실온에 며칠 숙성 후 냉장 보관을 하는데 딸기청은 유통기한이 너무 짧아서 바로 냉장고에 넣어주는 게 좋아요. 3 4일 정도 냉장 숙성 후 드시면 되는데요.딸기청을 꺼낼때도 물기가 없는 스푼을 사용하는 게 조금이라도 더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을 해도 금방 곰팡이가 껴서 빠르게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이렇게 하면 쉽게 딸기청 만들기가 끝났는데요. 딸기청을 넣고 우유를 부어 집에서 예쁜 딸기라떼를 해보세요. 사진 찍기도 좋고 만족스럽기도 하고 맛도 너무 끝내준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다 씻은 딸기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줬어요.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나중에 딸기청 담고 나서 곰팡이가 필 수 있다고 하니 꼼꼼하게 제거해줍니다.꼭지 다 떼고 씻으면서 몇 개 좀 먹어주고 물기도 제거하고 딸기청 담을 딸기 양을 재봤더니 780지난번 딸기청 만들 때는 메셔로 으깨서 담았었는데 조금 이쁘게 담아볼까 싶어서 이번에는 딸기의 반은 깍둑썰기, 반은 으깨 봤습니다.스텐볼에 담아 감자 메셔로 딸기를 으깨줬는데 메셔가 없으시다면 포크로 아님 위생장갑 끼고 손을 이용해서 으깨셔도 됩니다. 잘 으깬 딸기에 설탕을 넣고 쉐킷 쉐킷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