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여행지 추천,구미 명소 5가지

구미 여행지 추천,구미 명소 5가지

산청의 일상들 동갑들 모임입니다. 1년에 한번씩 모여 얼굴도 익히고 단합도 도모합니다. 금년 모임은 구미입니다. 하필이면 잡은날짜에 하루 종일 비다. 야외활동을 못할 입장이어서 일정 조정이 쉽지않습니다. 현지에 도착하여 살짝 이른시간에 점심을 먹고 주인측에 양해를 구하고 총회까지 합니다. 주 460에서 중식 및 총회 산청엔 아침부터 많은 비가 내린다. 지리산 주변이어서 더욱 폭우가 쏟아지나 싶었는데 구미쪽으로 이동해도 역시 많은 비다. 관광코치 4대를 대절하여 130여명이 모였는데 오늘 행사가 심술궂다.

문수사의 명백한 창건연대 기록이 전하지 않아 분명한 창건연대를 파악하지 못하지만 1973년에 극락실전 내에 안치된 금동여래좌상에서 발견된 발원문에서 고려제 29대 충목왕 2년1346이란 기록이 있어 고려 때 창건된 사찰로 추정됩니다.

한편 발원문 발견시에 생모시, 단수포, 쌀, 보리 등 600여 점이 함께 발견되기도 하였습니다. 냉정한 산사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봄철에는 주위의 산과 목장에 벚꽃과 야생화가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합니다.


10. 지산샛강생태공원
10. 지산샛강생태공원


10. 지산샛강생태공원

지산 샛강생태공원은 도심 속 휴식공원으로 경북 구미시 지산동에 자리 있습니다. 지산의 명물인 샛강을 보다. 쾌적하고 건전한 휴식공간으로 만들고자 조성된 공원으로 구미의 하나의 습지입니다. 겨울엔 철새 보금자리로 여름엔 연꽃 군락지로 유명하며 구미의 3대 연꽃 명소 중 으뜸으로 꼽힌다.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인간과 함께 공존하는 생태 군락지로 공원, 야외광장, 운동시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와 정자가 조화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원은 유소년들의 자연 체험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는 생태 여가 문화의 장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특히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찾는 곳입니다.

동락공원은 구미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을 따라 구미대교아래 임수동에서 칠곡군 석적면 중리까지 102천평의 면적에 수변형도시공원으로 조성된 공원으로 세계 최초의 전자신종이 설치되어 있고 9.3가 넘는 산책로와 49,213평의 넓은 잔디밭, 각종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 시민들의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주요시설로는 얼마전에 개장한 민속정원과 국궁장, 로울러스케이트장,야구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이 있어 가족단위로 찾을 수 있는 곳으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금오산도립공원
금오산도립공원

금오산도립공원

금오산976m은 소백산맥의 지맥에 솟은 산으로, 산 전체가 급경사의 기암절벽을 이루어 곳곳에 경승지가 있습니다. 1970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관광시설이 갖추어졌으며, 산 전체가 바위로 이루어져 기암 절벽에 급경사가 많고, 산 아래부터 대혜명금 폭포까지는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영남8경의 하나로, 1970년 6월 이 산 일대가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관광시설이 갖추어졌고, 많은 관광객이 끊이지 않습니다.

사찰은 산정 부근에 약사암이 있고, 북쪽 중턱에 높이 38 m의 명금폭포와 신라의 승려 도선이 세웠다는 해운사가 있습니다. 그 밖에 도선굴 ·마애보살입상 등이 있습니다. 금오산은 산중에 유서깊은 고적사찰 등이 있습니다. 정상에는 약사암, 마애보살입상, 중턱에는 해운사, 도선굴, 대혜폭포 등의 명소가 있으며, 산 아래에 길재 선생의 뜻을 추모하는 채미정이 있습니다. 고려 시대에는 남숭산이라 불리었다.

도선굴은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에 자리한 자연동굴로 도선 대사가 도를 깨우쳤다고 전달되는 장소다. 통일신라의 승려인 도선은 풍수지리설을 처음 공개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도선굴은 고려의 대각국사와 야은 길재 등이 찾아와 은거할 만큼 절경이지만, 오랜 세월 상승하는 길이 없어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결국 1937년에서야 이를 안타깝게 여긴 당시 구미 면장과 마을 사람들이 힘을 합쳐 통로를 내고 동굴 출입구 벽에 기록을 남겨 두었다고 합니다.

금오산 도립공원에서 출발해 50분 남짓이면 도선굴에 이를 수 있는데, 상승하는 길이 매우 가파르고 미끄러워 주의를 필요합니다. 도선굴에서 아래를 내려다보시면 멀리 구미공단과 낙동강, 해평면 냉산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동굴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28m 높이의 대혜 폭포가 시원스럽게 물줄기를 쏟아낸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난함산 일출 일몰

일출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 난함산은 산 정상까지 차량으로 이동가능 김천관광택시, 김천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용방법, 이용요금, 운영기간, 기념품 종류 및 지급장소에 관해 조회해보고 김천 안정 관광투어 가볼 만하나의 곳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지산샛강생태공원

지산 샛강생태공원은 도심 속 휴식공원으로 경북 구미시 지산동에 자리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오산도립공원

금오산976m은 소백산맥의 지맥에 솟은 산으로, 산 전체가 급경사의 기암절벽을 이루어 곳곳에 경승지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함산 일출 일몰

일출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 난함산은 산 정상까지 차량으로 이동가능 김천관광택시, 김천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용방법, 이용요금, 운영기간, 기념품 종류 및 지급장소에 관해 조회해보고 김천 안정 관광투어 가볼 만하나의 곳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