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맛과 바삭함, 집을 통해 만드는 김치전 레시피
김치전 만들기순서 김치전 만들기 1. 묵은지의 김칫국물은 꼭 짜지 않고 속만 털어내어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송송 썰어 준비해 줍니다. 김칫국물을 짜내지 않는 이유는 김치전을 할 때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랍니다. 김치전 만들기 2. 묵은지 특유의 신맛을 없애기 위해 설탕 반 스푼 넣어줍니다. 김치전 만들기 3. 비슷하게 신맛을 잡아주기 위해 미원도 살짝 톡톡 넣어줍니다. 김치전 만들기 4. 밀가루 공깃밥 기준 두 공기 넣어주었습니다.
밀가루는 취향에 맞게 적당량 부어주세요. 나는 김치가 많이 씹히는 게 좋습니다. 하시는 분은 밀가루의 양을 줄여주는 게 좋겠죠? 김치에 이미 충분히 간이 돼 있기에 부침가루가 아닌 밀가루를 사용해서 주었습니다.
김치전 재료 밥새우 추가
나이드니 칼슘섭취가 중요합니다.고 해서 옆지기를 위해서이기도 하고, 칼슘 여러가지 새우나 멸치 자주 먹어요. 특히 밥새우는 작아서 소화도 잘 되고, 어떤 요리에 넣어도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오늘도 김치전 재료로 밥새우를 듬뿍 넣어주었어요.
골고루 섞어보니 김치의 수분이 있어서 반죽의 농도를 맞춰줘야겠습니다. 그래서 가루를 더 추가했습니다. 이제 다시 섞어 부침개 반죽 농도를 확인합니다.
여러가지 김치전 레시피
김치 돈까스김치전 재료 배추김치, 돈까스, 밀가루, 물, 달걀, 기름 레시피 돈까스를 0.5cm 두께로 썬 다음 전에만 반죽기본 김치전 반죽을 담근 후 후라이팬에서 양면을 굽습니다. 김치 치즈 전 재료 배추김치, 슬라이스 치즈, 밀가루, 물, 달걀, 기름 레시피 기본 김치전 반죽에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 섞은 후 후라이팬에서 양면을 굽습니다. 해물 김치전 재료 배추김치, 갑오징어, 새우, 홍합, 밀가루, 물, 달걀, 기름 레시피 해물을 좋은 크기규모로 썰어 기본 김치전 반죽에 섞어서 양면을 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