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초기증상 및 1기부터 4기 생존율 간암에 좋은 음식
이렇습니다. 할 증상이 없는 대장암은 사망률이 다름 암 중에서 가장 높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모든 것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과 직장암은 개별적으로 대장과 직장의 점막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대장암은 대장 점막이 있는 대장이나 직장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S상 결장과 직장에서 가장 자주 생깁니다. 1. 유전성 요인 전체 대장암의 약 1030를 차지합니다. 가족성 용종증과 유전성 비용종증 대장암이 있습니다.
가족성 용종증의 경우 2030대에게 잘 나타나며, 95의 환자는 45세 이전에 발병합니다. 유전 질환 및 유전성 용종증 일 경우 치료하지 않으면 100 대장암으로 진행되며 직계가족 중 대장암 병력이 있다면야 대장암 발생위험이 2배 이상 증가합니다.
대장암의 씨앗, 선종성 용종
대부분의 대장암은 대장 점막 샘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이며, 이는 양성 종양인 선종성 용종에서 시작됩니다. 용종은 위장관 점막 조직이 부분적으로 과도하게 증식해 혹처럼 튀어나온 것을 말합니다. 용종 중 선종성 용종은 악성 종양인 대장암으로 진행될 수 있기에 선종성 용종을 가리켜 대장암의 씨앗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선종성 용종이 대장암으로 진행되려면 510년 정도가 걸리므로 미리 용종을 제거하면 대부분의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장 용종이 발견되면 적극적인 치료와 주기적인 추적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췌장암 단계별 특징
췌장암 1기 암이 췌장에만 존재합니다. 다른 곳으로 퍼지지 않았기 때문에 잡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췌장암 2기 암이 더 커졌으니 근처 조직이나 림프절로 퍼졌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 3기 암이 췌장 주변의 주요 혈관으로 퍼졌고 림프절로 퍼졌을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 4기 암이 간이나 폐 등 신체의 먼 부위로 퍼졌습니다. 가장 개선된 단계이고 말기라고 합니다.
대장암에 좋은 음식
1. 통곡물 마그네슘과 섬유질을 먹는 좋은 방법입니다. 장속의 대변들이 활발하게 이동하여 암 유발 할 수 있는 물질을 함께 몸 밖으로 데리고 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콩류: 섬유질,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B와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라는 물질이 들어있었으나 이물질은 종양이 커지지 않게 하고 언제나 화 작용으로 대장암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장암 검사
1. 분변 잠혈 반응 검사 대변에 포함되어 있는 극소량의 출혈까지 확인하여 대장암이 존재할 가능성을 알려주는 간편한 검사입니다. 2. 직장 수지 검사 대장암의 약 25 직장암의 약 75는 직장 수지 검사만으로도 진단이 가능합니다. 의사가 집게손가락을 직장 내에 깊숙이 집어넣으면 항문 입구로부터 810cm 상방에 위치하는 종괴를 만질 수 있습니다. 3. 에스상 결장경 검사 직장수지 검사로 만질 수 없는 상부의 직장 및 에스상 결장까지 관찰할 수 있기에 전체 대장암의 4060가량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대장내시경 암이 존재하는지 관찰할 수 있고 한꺼번에 조직검사를 시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용종을 절제하는 치료도 진행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폐암의 가장 필요한 발병 요인은 바로 흡연입니다. 담배는 7,000종의 유해 물질을 중 60개 이상의 발암물질을 갖고 있습니다. 비흡연자보다. 흡연자는 폐암에 걸릴 위험이 최대 80배가 넘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양이 많을수록, 흡연을 어린 나이에 시작할수록, 흡연한 기간이 길수록 폐암에 걸릴 위험이 커집니다. 연기를 들이마시는 깊이에 따라서도 위험도가 달랐습니다. 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흡연자와 함께 생활합니다.
보시면 나도 모르게 담배 연기를 흡입하기도 합니다. 간접흡연만으로도 폐암에 걸릴 위험이 2배까지 증가합니다. 간접흡연자는 대부분 부류연에 많이 노출되어 폐암에 걸립니다. 주류연 : 흡연자가 들이켰다. 내뿜는 연기 부류연 : 담배 자체가 타면서 나오는 생 연기 석면과 관련해 발생하는 폐암은 직업적인 요인과 관계가 있습니다.
국가건강검진 검사
암건진은 모든 암을 검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발병률이 높은 6개의 암을 대상으로 합니다.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지정 연령대에서 모두 적용되며 간암과 폐암은 대담한 모임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위암과 자궁경부암 검진은 만 20살 여성 2년마다. ,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증상이 없어도 2년마다,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1년마다. 분변잠혈검사를 받은 후 양성 판정자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대장내시경 검사는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5년 1회 받게 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이 그러하듯 대장암도 조기발견이 관건으로 빨리 발견해 제대로 대처하면 치료 성공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가장 좋은 예방법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대장암이 되기 전단계인 대장용종을 발견해 제거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장암의 씨앗, 선종성
대부분의 대장암은 대장 점막 샘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이며, 이는 양성 종양인 선종성 용종에서 시작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췌장암 단계별 특징
췌장암 1기 암이 췌장에만 존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장암에 좋은 음식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