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는 운동

오늘은 체지방 줄이는 운동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위하여 체지방 줄이는 운동들을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글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을것 같은 운동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체지방 줄이는 운동 , 전신운동

같은시간이 주어진다고 가정하였을때 옆구리살만을 빼기 위하여 누워서 복근운동을 하는것과 달리기를 하는것 이 둘 중어떤것이 절대적인 칼로리 소모량이 많은지 여부를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전신의 지방세포에서 분화되어 혈류를 타고 이동하는 지방산은 필요한 조직에 흡수되므로 전신수준에서 에너지를 요하는 활동을 한다면 그만큼 빠르게 지방을 사용해버릴 수 있을 겁니다.

적극적인 근육의 발달보다는 적절한 체지방률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개별 근육수준에서 부하는 크지 않지만 다양한 부위에서 에너지를 사용하기에 절대적인 에너지소비량이 높고 오랫동안 하기에도 수월한전신운동을 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체지방 연소를 위한 시간 및 강도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있어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기본적인 운동방법은 적절한 강도로 오래 지속하는것입니다. 여기서적절한 강도라고 하면 최대심박수의 60% 가량 혹은 VO2 Max 활용인것이고 시간은 30분이상이라는것이 일반적으로제시되는 기준입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지속가능 여부 및 장기적으로 수행하였을때 순환계와 심혈관계 건강에 대한 이점. 지방산화의 증가 및 무산소성 에너지대사와 유산소성 에너지 대상의 에너지 공급 비율의 역전 시점등이 반영된 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산소/ 무산소 에너지 대사 비율은 운동 후 초기 무산소성 대사가 우세하지만 거의 5분 이내에 역전이 이루어지고 그 이후 유산소성 대사가 주를 이루게 됩니다.

체지방 연소운동

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는 큰 투자없이 일상에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들입니다. 적극적인 근육의 발달이 아닌 날씬하고 건강하게 살기 위한 목적이라면 이 운동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근육이 크고 이밖에도 많은근육이 동원되기에 에너지를 다량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체지방 연소운동 종류

스탭박스는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 나가기가 쉽지 않은 만큼 집에서 이러한 걷기와 달리기류를 대체할 수 있는 운동의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운동은 스탭박스를 활용하여 오르고 내리는 동작을 수행하는것이며, 난이도 조절은 손에 중량을 드는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맨몸운동은 팔벌려뛰기와 버피테스트 등이 있습니다. 걷기나 달리기등에 비하여 강도가 높다고 볼 수 있지만 속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충분히 지속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 훌라후프는 의외로 높은 전신 운동효과를 가지고 있는 운동들입니다.

실내운동기구에서 로잉머신, 싸이클, 트레드밀과 같은 운동기구는 에너지 소비에 특화되어 있는 기구들입니다. 스포츠에서는 대표적으로 수영이 있으며 그밖의 투기종목 구기종목을 비롯한 각종 스포츠 역시 열량소모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재미와 흥미도도 높고 신체의 기능성 발달에도 측면에서도 상당한 이점이 있으며, 취미로도 발전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아주 추천하는 형태의 활동입니다.

체지방 줄이는 운동 순서법

처음에는 준비운동부터 시작하여, 근력운동 그리고 유산소운동, 정리운동 으로 순서를 정하여 진행해보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준비운동을 통하여 체온을 높이고 몸을 이완시켜 운동 중 부상을 방지해 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 강도로 제자리 걷기와 허리돌리기, 허벅지와 어깨스트레칭등 근육을 풀어주며 근력운동은 기구를 이용하여운동하면 좋지만 헬스장에 갈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라면 홈트레이닝으로 실시해보셔도 좋습니다.

이상 체지방 줄이는 운동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옷차림이 얇아지고 노출을 하게되는 여름을 맞이하면서 신체 곳곳에 있는 지방들이 많이 신경 쓰이실 텐데 이번기회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통해 체지방 감량 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